posted by 쇼핑하는참새 2018. 4. 16. 15:19

종각 횟집 바다포차




종각역에서 술마실 곳을 찾다가

활어 수조가 눈에 띄는 바다포차로 들어갔어요.

우리는 해산물 킬러니까.



광어랑 우럭을 먹어야겠다~ 하고 가긴 했는데

엄머나. 계절메뉴로 숭어회가 있지 뭐에요.

저 숭어 좋아하거든요. 올 겨울에 두 번 밖에 못먹었어요.

이제 봄이라 숭어 끝물이니, 아쉬워지기 전에 한 번 더 먹어줍니다.



언제나 옳은 우리의 낙지님.

점심에도 낙지비빔밥 먹은건 안비밀.



그래요. 연포탕이에요.

신나게 춤을추는 낙지가 뜨거운 탕으로 입수하는 잔인한 행동을 사진을 찍자니

마치 제가 종군기자가 된 느낌이었어요.

미안하다 낙지야.



야채도 많고, 새우, 꽃게 등등 해산물 듬뿍 들어간 국물이라서

매우 진했던 연포탕 국물~

전 심심한걸 좋아하는데, 후추간이 좀 있었어요~



드디어 낙지님 환골탈태하시어

가위질 들어갑니다.

머리는 좀 더 익혀 먹어요.

먹물통까지 익을 때까지... 내 치아는 소중하니까.



수조가 있는 활어 포차라서 그런지

싱싱하더라구요.

(특히 낙지! 얼마나 싱싱하던지. 도망가는거 잡느라 연포탕 못끓일 뻔 했어요.)




가격은 다른 데랑 비슷합니다 :)
대신 스끼다시가 좀 더 푸짐한 듯하네요.


종각역 9번출구에서 가깝습니다.



50석 룸도 있어서 종각 회식장소로도 굿입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32

전화번호 : 02-732-8929

예약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