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쇼핑하는참새 2019. 11. 20. 10:45

쿠쿠 식기세척기 5개월 사용 후기 / 장단점



안녕하세요, 쇼핑하는참새입니다.

오늘은 쿠쿠 식기세척기를 구입한지 5개월 지났습니다.

일단 정말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날은 하루에 세 번도 돌려요!




쿠쿠 식기세척기의 5개월 사용후기 만큼,

장단점도 확실히 파악했습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장단점, 같이 살펴 보실까요~





쿠쿠 식기세척기 장점 1. 예쁜 디자인


저희집에는 손님이 많은 편이에요.

그런데 오시는 손님들도 다들 이게 식기세척기인지 잘 모르더라구요.

외관이 깔끔하게 잘 빠졌어요.

쿠쿠 식기세척기 외관은 다른 미니사이즈 모델에 비해 정말 예쁜편입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장점 2. 생각보다 잘되는 수납

처음엔 요령이 없어서 조금씩만 돌렸는데요.

요령이 생기고 나서는, 엄청 집어넣고 있어요.

3인용이라서 2인이 식사할때는 당연히 다 들어가고요.

작은 냄비나 작은 후라이팬도 대각선으로 살살 넣으면 들어갑니다.



넣을때 윗부분 회전노즐에 부딪히지 않는 정도면 다 들어가고, 세척도 깔끔하게 되요.




저희집 도마 (에피큐리언 3종)도 쏙 들어가서 세척해주고 있답니다.

설명서에 보면 나무제품은 세척하지 말라고 되어있긴 한데

건조만 잘 해주면 나무도 세척해서 오래오래 쓸 수 있어요~

저희는 수저 젓가락도 다 나무인걸요~


다만, 옻칠된 건 벗겨질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셔요.




쿠쿠 식기세척기 장점 3. 직수관 연결 가능


직수관 연결되는 점이

쿠쿠 식기세척기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는데요.

다른 회사 제품들은 3인용은 다 무설치식이더라구요.

그런데 무설치로 이용하려면 큰 주전자에 물을 5리터 (5kg)떠서 넣어야 한다쥬..

어휴 전 못합니다.



당장 서비스센터 전화해서 설치요청했어요.

2~3일 안에 기사님이 방문해주는데,

그 사이 저희도 무설치로 사용해봤거든요.

근데 진짜 못할짓.. 꼭 직수로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기사님이 친절하게 센스가 넘치시는게

선정리까지 깨끗하게 다 해주시고,

배수관 고정해주는 뽁뽁이가 약하다며 추가로 더 설치해주시고 갔어요.

설치기사님 엄지척입니다~






정~말 잘 샀다고 자부하는 식기세척기이지만

5개월 동안 사용하다보니 단점도 몇가지 눈에 띄네요.

구입하실 때 꼭 참고하세요.





쿠쿠 식기세척기 단점 1. 내부세척


식기세척기를 돌리고나면 문과 본체 사이에 기름때가 낍니다.

고추기름 묻은 그릇을 돌리면 빨간 기름 묻어나올 확률 100% !!

그래서 매번 휴지로 닦아주고 있어요.

휴지로 닦아주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있을 것 같네요.


아래 사진은 정말 조금 묻은거에요.

훨~씬 더 많이 묻어나옵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단점 2. 터치식 버튼



쿠쿠 식기세척기 단점 두번째로, 터치식 버튼인데요.

식기추가할 때 정지버튼을 누르고, 뚜껑을 열어 식기추가를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저는 손잡이를 열면서 전원버튼을 눌러버리게 되더라구요ㅠㅠ

물론 제 손이 똥손이라서 그럴 수 있지만,

여러번 그러다보니.. 이건 좀 구조를 바꿔줘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쿠쿠 식기세척기 단점 3. 건조


표준모드로 돌리면 건조 1시간, 보온 1시간이 돌아가는데요.

건조 1시간만 돌리고 뚜껑을 열면,

뒤집어 놓은 컵이나 그릇의 바닥 오목한 부분에 물이 고여있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바로 식기를 정리할 수 없는게 함정이에요.

건조모드 + 보온모드 까지 2시간 돌리면 바싹 말라있네요.


그래서 저는 건조모드는 아예 안돌리고

세척 끝나면 자연건조시키려고 식기세척기 문 열어두면서, 행주로 그릇엉덩이에 고여있는 물을 살짝 닦아주고 있어요.

그릇들이 뜨거운 상태라서 훨씬 건조도 잘 되고,

자연건조 후에 식기도 바로 정리할 수 있는 팁이랍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단점 3. 생각보다 높지않은 수온


구매할 당시에 이상하게도.. 제가 어디선가.. 80도까지 수온이 올라간다고 봤었는데요.

지금 찾으니 80도까지 올라간다는 얘기는 안나오네요.

그냥 '고온 고압 세척'이라고 두리뭉술하게 써있어요.

설명서에도 써있지 않구요.



임신 한 후에

쿠쿠 식기세척기로 젖병소독이 가능할까?

라는 궁금증이 들어

쿠쿠 A/S 서비스 센터에 전화했어요.

그리고 살균모드로 돌렸을 때의 온도를 확인해달라고 했지요.

그랬더니 52~72도 사이라고 얘기를 해주네요..


그래서 제가 살때는 80도까지 올라간다는 문구를 본것같은데요.

라고 말씀드리니. 72도랑 80도는 비슷한 온도입니다 고객님 ^^ 이라는 답변.....

흠.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

어쨌든 지금 찾으니 80도까지 올라간다는 문구는 못발견했으니까

저는 할말 없네용.


쿠쿠 식기세척기의 살균모드에서

대장균 등의 살균능력을 검증받았다고 하긴 해요. 72도에서도 세균이 죽나봐요.


SK매직의 열탕소독가능한 식세기(6인용)는 85도까지 올라가더라구요.

쿠쿠 식기세척기의 최대 72도의 살균모드로 젖병소독까지 하려면 좀 찜찜할 것 같긴한데...

저는 그냥 젖병도 돌리려구요. 가끔 100도 물로 열탕소독 하죠 뭐..

쿠쿠 연구원이 젖병소독 된다 안된다를 얘기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몇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6인용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공간이 나오지 않는 곳에서

3인용 식기세척기를 직수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족 있는

쿠쿠 마시멜로우 식기세척기!!!



삶의 질이 확 올라가요.

남펴니가 설거지하느라 허리아픈거 안봐도 되구요.

물론 웍이나 큰 팬, 큰 냄비는 들어가지 않아 손으로 설거지 하긴 하지만

훨씬 짧은 시간에 간단히 설거지가 끝나기 때문에

남편의 불평불만 찡그린얼굴을 안봐도 됩니다. ㅋㅋㅋㅋ 속시원


남편 출장갔을 때, 제가 설거지를 하는데

손목과 허리도 안아파요!!! 짧게 서있으니까~~~


3인용 식기세척기, 미니 식기세척기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쿠쿠 식기세척기 꼭 사세요 ^^!!!!!!


무설치 사지마세요. 꼭 직수로 사세요!! 강추!!